카테고리 없음

오토핫키 이미지포함(image2include)

코드모아 2021. 8. 9. 20:32

 

이 글은 경험을 바탕으로 쓰여진글로 설명에 있어서 누락과 생략이있을수있다.

실전과 응용에 중점을 둔 글이다.

 

 

 

설명하기앞서

밑의파일을 다운받는다.

 

image2include.zip
0.00MB

 

출처:https://gist.github.com/AHK-just-me/5559658

 

Create include files from images which can be used without external files.

Create include files from images which can be used without external files. - Image2Include.ahk

gist.github.com

 

 

 

압축을 풀면 2개의 파일이 생긴다

Sample.ahk 파일을 열어보면 

#Include CreateBitmap_ImgProps_png.ahk  라는 소스가 유독 눈에 띌거다 

이를 알기위해 image2include.ahk 파일을 실행시켜보자

 

 

위와같은 인터페이스가 뜰것이다

Gui이름을 보면 "Convert image to '#include file' " 라 적혀있다 어디서  봤던 단어다.  

#Include CreateBitmap_ImgProps_png.ahk

#include file

그렇다,  file은  "CreateBitmap_파일이름_이미지형식.ahk "이다.

 

이미지파일을 포함하기위해선

#include CreateBitmap_파일이름_파일형식.ahk  코드를 스크립트 최상단에 넣어준다.

 

이제 CreateBitmap_파일이름_이미지형식.ahk 을 열어보게되면

create_파일이름_파일형식()라는 함수가 보일것이다.

 

함수를 사용하기앞서 global선언을 해준다

global 변수 := create_파일이름_파일형식()

(*global을 선언하는 이유는 전역변수로  어디서든  변수를 이용하기위해서다)

위의 내용을 정리하자면

#include CreateBitmap_파일이름_파일형식.ahk   

global 변수 := CreateBitmap_파일이름_파일형식()

두줄의 코드를 스크립트 최상단에 입력한다.

 

 

이제 기초적인 단계는 끝났다.

실전응용이다.


<PNG가 아닌 BMP 사용 가능>

 

bmp는 png와 사용이 같으며 확장자명만 png가아닌 bmp로 바꿔 사용하면된다

 

ex)

#include Create_이름_bmp.ahk

global 이름 := Create_이름_bmp()

 


 

<여러 이미지포함(복수이미지)>

 

 

1.Create_이름_bmp.ahk 소스를 edit으로 연다.

 

 

2. false 부분을 true로 변경한다.

 


 

<비활성 이미지서치(Gdip)>

 

1. include 와 global 선언을 해준다 bmp면 bmp / png면 png만 하면된다.

 

 

 

2. Gdip_CreateBitmapFromfile이 아닌 Gdip_CreateBitmapFromHBITMAP 으로 변경한다.

또한, ("파일이름")이 아닌 (변수)로

global 변수 변수이다.